スキップしてメイン コンテンツに移動

投稿

10月, 2017の投稿を表示しています

[日常] 台風が来た!

장인어른, 장모님께서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주신 디즈니 드레스. 태풍이 오면서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네요. 일요일마다 대단한 태풍이 통과하니까 빨래 말리는게 가장 곤란하네요^^. 딸들이 좋아하는 프리큐어를보러 영화관에 왔습니다. 한국에 있을때는 애니메이션을 영화관에서 관람한건 마리이야기 정도..인데 일본에와서는 영화관에서 애니메이션만 관람하게 되네요^^. 프리큐어를 관람하면 미라클 라이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유치원 학부모께서 알려준 다른동네 아동관을 방문했습니다. 여기는 아이들이 뛰어놀수 있는 작은 실내 체육관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태풍이와서 그런지 아이들이 거의 없어서 여유있게 놀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색칠놀이를 하는 둘째. 첫째는 유치원 다니면서 발달 속도가 놀라울 정도로 빨라졌습니다. 유료 놀이터에서만 구경할 수 있는 놀이기구도 있습니다. 비가오면 하루종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좋은 장소를 발견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日常]北海道

오랜만에 홋카이도를 방문했습니다. 날씨가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고 적당히 쌀쌀해서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삿포로 역에 와보니 전보다 빌딩이나 지하 아케이드가 생겨서 놀랐습니다. 역안에 전시된 스타워즈 캐릭터.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FIAT 트랙터. 유럽의 자동차 메이커는 이전에 농기계에서 출발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메이커는 람보르기니^^. 지금도 람보르기니 트랙터가 있습니다. 개척시대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빨간벽돌. 프리미엄 투어를 견학하면 삿포로 맥주의 초기 생산 맥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50분동안 삿포로 맥주 회사의 역사를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면서 둘러볼 수 있는게 장점.. 프리미어 투어는 500엔(맥주 포함) 홋카이도 한정 클래식 맥주 대충 사진 찍어도 아름답습니다. 아직 홋카이도의 겨울을 경험 하지는 못했지만 가을의 홋카이도는 정말 매력있습니다. 구 시청앞에있는 마차. 실제로 말을 보니까 거대하네요.. 홋카이도 구 시청 시청 주위의 아름다운 정원 홋카이도도 전망대가 있었네요. 아까 본 마차를 또 만났습니다. 홋카이도의 라면거리 라면을 먹으려고 아침을 주먹밥 하나로 때웠으니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뭘 먹을까나^^? 미소라면. 보통 맛 ㅋㅋㅋ 홋카이도의 시계탑. 시계탑은 쿄토대가 더 멋있네요^^; 하루 종일 걸어다니면서 삿포로 시내를 둘러봤습니다. 걸어다니면 돈도 안들고 좋네요 ㅋㅋ

「日常」Lego 42054 CLAAS XERION 5000 TRAC VC

아스카 상으로부터 큰 선물을 받았습니다. 꿈에도 그리던 Lego CLAAS 트랙터^^; CLAAS는 독일을 대표하는 농업기계 회사로 짙은 녹색을 디자인의 메인 테마컬러로 사용하는 John Deere와 비교했을 때 좀 더 밝고 가벼운 녹색을 메인 테마 컬러로 사용하여 젊고, 스포티한 느낌이 강합니다. 하지만, 한국, 일본 등의 동아시아 지역의 120ps 규모의 트랙터만 보다가 유럽의 트랙터를 보면 어마무시한 사이즈와 출력에 놀랄때가 많습니다. 도쿄에 출장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도쿄역 안에 있는 레고 판매점에 들러서 우연히 CLAAS 트랙터를 발견하고 아마존에서 알아보니 때마침 엄청나게 세일을 하고 있어서 큰맘먹고 부인께 부탁을 했습니다^^;   하루빨리 조립을 하고 싶은데 아이들이 보면 파괴하고 먹어버릴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어디서 조립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위에 동영상을 보니 하루빨리 조립해보고 싶네요.

[日常]幼稚園のバザー

유치원의 새로운 그네 설치의 수익금 마련을 위해 열린 바자행사에 아내가 여러가지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날씨가 좋았으면 좋았을텐데^^; 아이들을 위한 여러가지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아내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PyTorch SSD] PyTorch + Windows 10 + PyCharm Community Edition 2017.2.3

Object Detection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SSD을 PyTorch에서 돌려봤습니다. 참고 사이트: 1. 홍정모 교수님 블로그(PyTorch Windows10 설치) 2. Newbie Hacker님 블로그(윈도우10 PyTorch환경구성-설치) 3. Unofficial Windows Binaries for Python Extension Packages 4.  A PyTorch Implementation of Single Shot MultiBox Detector 1) conda create -n py36torch-ssd python=3.6 2) conda install -c peterjc123 pytorch 3)  PyTorch가 잘 동작이 되는지, 버전, 쿠다 지원 여부를 체크 4) A PyTorch Implementation of Single Shot MultiBox Detector     git clone https://github.com/amdegroot/ssd.pytorch.git 5) opencv 설치 pip install opencv_python-3.3.0+contrib-cp36-cp36m-win_amd64.whl 6) torchvision, matplotlib 설치 pip install torchvision pip install matplotlib 7) imutils package을 설치 pip install imutils 9) pre-tained network download 또는 자신의 데이터를 학습 8) PyCharm Community Edition 으로 아까 다운 받았던 ssd.pytorch 프로젝트를 열어서 이전에 아나콘다에서 구성한 파이썬 환경으로 인터프리터를 변경 잡지속의 인물을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日常」土浦霞ヶ浦総合公園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공원. 넓은 호수가 있는데 처음에 바다인줄 알았습니다^^; 하우스텐보스에서 풍차를 본 이후로 오랜만에 풍차를 봤습니다. 다목적 공원인지라 아이들 놀이기구가 있는 공원까지 한참 걸어가야 했습니다. 내년 여름에는 물놀이하러 놀러와야겠습니다. 로터리 클럽에서 기증한 사랑의 종. 3번 종을치면 사랑이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쿄토 수족관의 확장버전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연생태계가 잘 조성되어 공부가 되었네요. 요즘 둘째가 목마타는 것을 좋아하는데 늙어서 그런지 가끔 힘이드네요^^. 우리 부인께서는 저 노란옷을 무지무지 좋아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다양한 옷을 입을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우리 동네 공원의 특징은 어딜가나 잉어가 있다는 점. 잉어가 생명력이 강한건가? 오사카 친척분이 돌아가실때 조의금에 대한 답례로 받은 쿠폰으로 구매한 텐트. 텐트를 펼칠때마다 오사카 친척분이 그리워지네요. 아이들 놀이기구인데 의외의 메카닉^^; 우리 둘째는 미친듯이 뛰어놀고 낮잠을 잤습니다^^. 물놀이를 무척 좋아하는 첫째는 과감히 시냇물에 뛰어들었습니다. 언니가 뛰어드니 덩달아 들어간 둘째 아이들의 성장 속도는 정말 빠르네요. 제가 나이먹는건 잘 모르겠는데 아이들 보고있으면 정말 빛의 속도입니다. 도시락 싸들고 공원에서 놀면 돈을 아낄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이제는 아이들도 하나씩 먹을 수 있게되어 어른들은 옆에서 응원만 ^^; 멋진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