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리얼 엔진 인스톨
1) Epic Games Launcher을 다운로드한다.
2) Epic Games Launcher을 실행하고, 왼쪽의 Library 탭을 열어서, 엔진 버전 4.18을 설치한다. (2018-06-05기준)
2. AirSim 빌드
1) Visual Studio 2017 Community을 설치한다.
2) x64 Native Tools Command Prompt for VS 2017의 커멘드 창을 열어서, git clone 명령어를 통해 git clone https://github.com/Microsoft/AirSim.git 을 복사한다.
3) build.cmd 명령어로 빌드한다.
아래와 같은 빌드 실패 메세지가 발견!!
김콜리님의 블로그(#4-(1) Microsoft AirSim : 설치)을 참고하여 에러가 나는 half.h을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통해 유니코드1200으로 변경하였다.
그리고 AirSim.sln을 열어 프로젝트 프로퍼티에서 아래의 빨간색 부분을 No로 전부 변경하였다.
다시한번 빌드에 도전!! 다행이 이번에는 에러없이 빌드에 성공하였다.
3. 언리얼 환경을 설정하기
1) 에픽 게임 런처를 실행하여 좌측 메뉴의 Learn -> Landscape Mountains을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생성
2) LandscapeMountains.uproject을 열어서, 파일 -> 새로운 C++ 클래스 에서 새로운 클래스를 만들어준다.
3) AirSim 플러그인을 LandscapeMountains 프로젝트 폴더에 넣어준다.
4) LandscapeMountains.uproject을 오른쪽 클릭을 해서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을 선택하면 LandscapeMountains.sln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 마지막으로, VS2017에서 솔루션 파일을 열어서 DebugGame Editor, Win64의 환경으로 빌드하면 AirSim을 플러그인 형태로 언리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참고자료
1) Build AirSim on Windows
2) Creating and Setting Up Unreal Environment
3) 김콜리님의 블로그(#4-(1) Microsoft AirSim : 설치)
4) 김콜리님의 블로그(#4-(2) Microsoft AirSim : 언리얼 환경 구성)
1) Epic Games Launcher을 다운로드한다.
2) Epic Games Launcher을 실행하고, 왼쪽의 Library 탭을 열어서, 엔진 버전 4.18을 설치한다. (2018-06-05기준)
2. AirSim 빌드
1) Visual Studio 2017 Community을 설치한다.
2) x64 Native Tools Command Prompt for VS 2017의 커멘드 창을 열어서, git clone 명령어를 통해 git clone https://github.com/Microsoft/AirSim.git 을 복사한다.
3) build.cmd 명령어로 빌드한다.
아래와 같은 빌드 실패 메세지가 발견!!
김콜리님의 블로그(#4-(1) Microsoft AirSim : 설치)을 참고하여 에러가 나는 half.h을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통해 유니코드1200으로 변경하였다.
그리고 AirSim.sln을 열어 프로젝트 프로퍼티에서 아래의 빨간색 부분을 No로 전부 변경하였다.
다시한번 빌드에 도전!! 다행이 이번에는 에러없이 빌드에 성공하였다.
3. 언리얼 환경을 설정하기
1) 에픽 게임 런처를 실행하여 좌측 메뉴의 Learn -> Landscape Mountains을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생성
2) LandscapeMountains.uproject을 열어서, 파일 -> 새로운 C++ 클래스 에서 새로운 클래스를 만들어준다.
3) AirSim 플러그인을 LandscapeMountains 프로젝트 폴더에 넣어준다.
그리고, LandscapeMountains.uproject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코드를 추가한다.
4) LandscapeMountains.uproject을 오른쪽 클릭을 해서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을 선택하면 LandscapeMountains.sln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 마지막으로, VS2017에서 솔루션 파일을 열어서 DebugGame Editor, Win64의 환경으로 빌드하면 AirSim을 플러그인 형태로 언리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참고자료
1) Build AirSim on Windows
2) Creating and Setting Up Unreal Environment
3) 김콜리님의 블로그(#4-(1) Microsoft AirSim : 설치)
4) 김콜리님의 블로그(#4-(2) Microsoft AirSim : 언리얼 환경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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